all about nuno

Guitar Picks of Nuno 본문

Interviews&Article/ect

Guitar Picks of Nuno

세우잡이 2016.10.07 17:19

Guitar Picks of Nuno

단지 피크에 불과하지만 달인이 애용하는 피크는 무엇일까?

 

 피크로 말하자면 그 형상과 단단함, 재질 등에 따라 다양하지만 핵심은 그립감이다, 기타줄을 튕길 때의 뉘앙스로 결정된다 등등 기타리스트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컬러링을 포함한 디자인도 개성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럼 달인 누노가 사용하는 피크에도 지금까지 우여곡절이 있었을까? 그럼에도 착지점을 찾은 듯 하다.

 

 

1991년 내일(來日) 시

화이트, 핑크, 블랙 등 3종류로 로고 마크와 누노의 이름이 아직은 사인이 아닌 알파벳으로 인쇄되어 있다.

 

 

1993년 내일(來日) 시

위: 마이크 스탠드에 세트된 피크. 재질은 셀룰로이드로 『Ⅲ SIDES TO EVERY STORY』의 로고가 프린트 되어 있다. 뒤에는 누노의 싸인이.

아래: '93년 3월 31일의 무도관 공연 시 누노에게 받은 것으로 매우 심플한 "EXTREME NUNO"의 문자뿐이다.

 

 

1997년 내일(來日) 시

"NUNO"라는 이름으로 일본을 방문했을 때 사용된 피크.

 

 

1999년 내일(來日) 시

모닝 위도우즈의 M과 W를 조합한 누노가 직접 디자인한 로고가 인쇄된 피크.

 

 

 

현재 사용하는 피크

 

 

 누노의 날카로운 감성에 딱 들어맞는 Grover Allman의 오리지널 피크다. Grover Allman은 세계 25개국, 실제로 3,000만개 이상의 판매 실적을 가진 기타 피크 제작에 있어서는 톱클래스인 피크 제조사이다.

 누노가 사용중인 것은 Celluloid Series의 두께 0.81mm, 컬러링은 흰색 바탕에 황록색의 문자가 인쇄된 피크이다. 형상은 이 제조사에서 스탠다드라고 불리는 티어드롭 타입이다. 고품질의 셀룰로이드를 사용하여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피크를 쥔 손가락에 피트감도 훌륭하다.

 

 

 

 

 

 

 

 

 

*from 『天才ギタリスト ヌーノ·ベッテンコート』/Young Guitar Special Issue

*번역: 세우잡이(formoim@naver.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